Content

Home > News > 슈퍼볼·펩시가 보여주는 것 "인플레 더 없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슈퍼볼·펩시가 보여주는 것 "인플레 더 없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time:2024-11-28 22:24:41
«--    --»

이 가운데 사회간접자본(SOC) 등을 제외한 순수 부동산 PF 잔액은 3조2천억원이다.

특히 당장 28일에 서울 성동구 성수동 오피스2 개발 사업에 480억 원 규모의 PF 대출 만기를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금융위원회가 워크아웃의 세부 절차를 구체화하는 시행령안을 정비 중이며.

슈퍼볼·펩시가 보여주는 것

문제는 워크아웃이 채권단의 75% 이상이 동의해야 개시된다는 점이다.부실기업의 신속한 정상화를 지원하는 기촉법은 올해 10월 일몰됐지만 이달 8일 재입법돼 26일부터 재시행됐다.태영건설이 워크아웃을 신청할 경우 협력업체와 건설업계뿐 아니라 금융업계까지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슈퍼볼·펩시가 보여주는 것

재무상황 ‘빨간불 크게보기26일 동아일보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을 분석한 결과 도급 순위 300위권 건설사 중 올해 3분기 보고서를 제출한 55개 건설사 중 부채비율이 200%가 넘는 건설사는 17곳으로 나타났다.수주 잔액은 3분기 현재 2조185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슈퍼볼·펩시가 보여주는 것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10월 건설공사비지수(153.

금융업계 관계자는 건설사들이 골프장 등 주요 자산을 내놓고 있다고 전했다.태영건설 관계자는 워크아웃 신청에 따라 외담대 만기를 불가피하게 연장했다며 다만 외담대를 갚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만기 연장은 협력업체에 큰 부담으로 돌아온다.노임을 지급해야 해 당장 현금이 필요한 하도급 업체는 이를 급하게 매각하고 있어 수백만원의 손실도 입었다.

현재 협력업체들 사이에서는 태영건설이 12월 외담대가 휴짓조각이 될 수 있다며 불안에 떨고 있다.다른 건설사들이 태영건설 현장과 관련된 협력업체들 명단을 확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