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Home > News > 08. [뉴욕 마켓 브리핑](1월15일)

08. [뉴욕 마켓 브리핑](1월15일)

time:2024-11-29 01:45:49
«--    --»

대선 끝나고 이른바 친명이란 의원들과 밥 한번 먹은 적이 없다.

눈여겨볼 점은 지난 19일 미국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미국 핵무기의 잠재적 한반도 배치에 대한 결정 이전 단계에서 한·미의 공동 기획이 필요하다고 제언했을 때 미국 정부는 즉각적으로 부인도 거부도 표시하지 않았다.한국이 전술핵을 보유하고 있다고 북한이 확신하게 되면 관련한 북한의 계획도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08. [뉴욕 마켓 브리핑](1월15일)

하지만 이는 한국에 전술핵이 없다는 전제에서만 가능한 이야기다.물론 이런 ‘엄포 작전(Campaign of bluff)은 시작하기 전에 미국 동의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만약 전술핵 통제권이 미국이 아닌 한국에 있다고 북한이 판단하면 이는 곧 핵무기 사용 결정이 두 군데에서 이뤄진다는 의미이므로 북한은 더더욱 경계할 것이다.

08. [뉴욕 마켓 브리핑](1월15일)

이 발언은 미국의 지원을 받든.한국이 재래식 무기에서 지닌 우위를 상쇄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08. [뉴욕 마켓 브리핑](1월15일)

그렇다면 어떻게 한국이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북한을 속일 수 있을까.

사실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있다.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즐겨 하는 젊은 소비자층에게 차가 오히려 ‘힙한 문화로 받아들여지고 있어서란 분석이 나온다.

최근 ‘티(tea) 오마카세를 경험한 이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후기들이다.고급 식사를 가리키는 말로 음식에 ‘오마카세(주방장에게 맡기는 특선 요리)란 말을 유행처럼 붙이고 있는데 차(茶)도 그 대열에 합류한 것이다.

이곳에서는 티클래스 등 내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고객들을 유치하기도 한다.젊은 소비자층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차 시장 역시 트렌드에 민감해지고 있다.